연혁

[설립목적] 통계청은 우리나라 중앙통계기관으로서 국가통계활동의 전반적인 기획 및 조정, 통계기준의 설정, 각종 경제 사회통계의 작성 및 분석, 통계정보의 처리 및 관리와 각종 통계자료의 신속한 서비스를 목적으로 한다.

  • 2010~현재
    2017.12.26
    고객중심의 지속적 성과 창출 및 능력·성과 중심의 성과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전담 부서 신설(전략성과팀 신설)

    본부(1관·5국·1정책관·4담당관·34과·1팀·1단) 및 통계교육원(2과), 통계개발원(3실), 5지방청, 34사무소 운영

    2017.02.28
    지역통계 총괄·표준화 및 지역소득통계 개발과 국제기구 제공통계 관리, 행정통계 개발 기능 등을 강화하기 위한 부서 신설 및 부서간 기능·인력 조정(지역통계총괄과, 소득통계개발과, 농어업동향과 신설, 인구총조사과와 등록센서스과 통합 등)

    본부(1관·5국·1정책관·4담당관·34과) 및 통계교육원(2과), 통계개발원(3실), 5지방청, 34사무소 운영

    2015.09.25
    통계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통계자료와 최근 개방되고 있는 각종 데이터간 융·복합 및 연계분석을 통한 정책 맞춤형 통계서비스 강화를 위한 기능 개편·강화

    본부(1관·5국·1정책관·4담당관·32과) 및 통계교육원(2과), 통계개발원(3실), 5지방통계청 34사무소 운영

    2013.03.23
    새 정부 조직개편 지침에 따라 팀제 폐지로 6개 팀 중 4개 팀은 대변인실·통계기준과·지역소득통계과·공간정보서비스과로 승격하고, 성과관리팀·정보서비스팀은 폐지하여 기획재정담당관·정보화기획과 소속 팀으로 이관

    본부(1관·5국, 4담당관·30과) 및 통계교육원(2과), 통계개발원(3실), 5지방통계청 49사무소 운영

    2011.06.09
    정확하고 시의성 있는 통계 생산을 위해 행정자료를 활용한 통계 생산체계 구축(행정통계과, 행정자료관리과, 등록센서스과 신설) 및 통계청의 비상계획 기능 보강

    본부(1관·5국, 4담당관·26과·6팀) 및 통계교육원(2과), 통계개발원(3실), 5지방통계청, 49사무소 운영

    2010.01.01
    통계생산역량 강화를 위하여 통계청의 조사관리국, 경제통계국, 사회통계국, 통계정보국 간 일부 기능을 조정하고, 행정정보를 활용한 통계업무가 증가함에 따라 정보보안에 관련된 업무분장을 추가

    본부(1관·5국, 4담당관·23과·7팀) 및 통계교육원(2과), 통계개발원(3실), 5지방통계청, 49사무소 운영

  • 2000~2009
  • 1990~1999
  • 1990이전
  • 혁신행정담당관
  • 042-481-24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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