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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6월 온라인쇼핑 동향 및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담당자 박순옥
  • 담당부서 서비스업동향과
  • 전화번호 042-481-2195
  • 게시일 2019-08-02
  • 조회 13507
첨부파일
ㅁ 온라인쇼핑 동향

○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0조 5,682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7.3% 증가,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6조 8,469억원으로
    25.6%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6.0%,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4.3% 각각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4.8% 차지

○ 세부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85.5%), 가전·전자·통신기기(25.8%), 음·식료품(26.5%)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의복(-12.6%), 가전·전자·통신기기(-8.5%) 등에서 감소

○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15.5%, 전문몰 20.8%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은 7.8%, 전문몰은 2.5% 각각 감소

○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17.8%, 온·오프라인병행몰 16.2%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몰 6.7%, 온·오프라인병행몰 4.5% 각각 감소


ㅁ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2019년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1조 3,361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49.6% 증가

  - 국가(대륙)별로는 중국 1조 1,399억원, 일본 535억원, ASEAN 474억원 순
  - 상품군별로는 화장품 1조 963억원, 의류 및 패션 관련상품 1,435억원 순
  -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중 면세점 거래액은 1조 1,572억원으로 86.6%를 차지

○ 2019년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8,897억원이며 전년동분기대비 29.5% 증가

  - 국가(대륙)별로는 미국 4,270억원, EU 2,021억원, 중국 1,670억원 순
  - 상품군별로는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 3,418억원, 음·식료품 2,224억원 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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