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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연간 및 4/4분기 전자상거래 및 사이버쇼핑 동향 결과

  • 담당자 박학룡
  • 담당부서 서비스업동향과
  • 전화번호 042-481-2195
  • 게시일 2010-02-25
  • 조회 22609
첨부파일
  • - 2009년 연간 및 4분기 전자상거래 및 사이버쇼핑동향.hwp[361.5KB]다운로드 미리보기
  • - 2009년 연간 및 4분기 전자상거래 및 사이버쇼핑동향.pdf[1.3MB]다운로드 미리보기
  • - 2009년 연간 및 4분기 전자상거래 및 사이버쇼핑동향.exe[376.1KB]다운로드
○ 2009년도 연간 전자상거래 총거래액은 670조 8,860억원으로  전년(630조 870억원)에 비해 6.5% 증가하여 지속적인 상승세 유지

- 주요 부문별로 보면  거래비중이 제일 큰(88.1%) 기업간 전자상거래(B2B)가 전년에 비해  5.6% 증가를 나타냈으며, 기업,정부간 전자상거래(B2G)가 13.8%, 소비자간 전자상거래(C2C)가 29.1%로 비교적 높은 증가를 나타냄

  - 4/4분기 전자상거래 총 거래액은 187조 8,030억원으로 전년동분기에 비해 12.8%, 전분기에 비해서는 16.0% 각각 증가

○ 2009년도 연간 사이버쇼핑(B2C등) 총거래액은 20조 6,410억원으로 전년(18조 1,460억원)에 비해 13.7% 증가

- 주요 상품군별 거래액을 살펴보면 전년도에 비해 스포츠,레저용품(37.4%), 음,식료품(34.0%) 등에서 증가한 반면, 여행 및 예약서비스(-6.6%) 등은 감소를 나타냄

  - 4/4분기 사이버쇼핑 총거래액은 5조 8,390억원으로 전년동분기에 비해 22.2%, 전분기대비 10.9% 각각 증가

※ 상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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