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소매ㆍ서비스

전체

연관조사

온라인쇼핑동향조사
더보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2016년 3월 온라인쇼핑 동향 및 1/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담당자 이복현
  • 담당부서 서비스업동향과
  • 전화번호 042-481-2195
  • 게시일 2016-05-02
  • 조회 11279
첨부파일
2016년 3월 온라인쇼핑 동향 및 1/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온라인쇼핑 동향
○ 2016년 3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5조 1,926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0.9% 증가,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2조 6,796억원으로 50.6%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0.0%,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1.1% 각각 증가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51.6% 차지
○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소프트웨어(-2.5%)는 감소하였으나,
   화장품(41.7%), 음·식료품(29.4%), 가전·전자·통신기기(23.3%), 생활·자동차용품(22.7%) 증가
  - 전월대비 여행 및 예약서비스(-9.8%), 소프트웨어(-5.4%)는 감소하였으나, 의복(32.8%),
    생활·자동차용품(12.2%), 가전·전자·통신기기(11.9%), 스포츠·레저용품(33.3%) 등은 증가
○ 2016년 1/4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5조 1,287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21.8% 증가하였으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7조 7,579억원으로 52.2% 증가
○ 전년동분기대비 생활·자동차용품(27.9%), 화장품(41.3%), 음·식료품(28.8%),
   가전·전자·통신기기(23.0%), 여행 및 예약서비스(12.3%) 등 증가

□.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2016년 1/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판매액은 4,787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84.5% 증가하였으며,
   해외 직접구매액은 4,463억원으로 5.7% 증가
  - 전분기대비 해외 직접판매액은 13.9% 증가하였으며, 해외 직접구매액은 10.4% 감소
○ 온라인 해외 직접판매 국가(대륙)별로는 중국 3,634억원, 미국 342억원, 일본 254억원 순이며, 상품
   군별로는 화장품 3,163억원,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 839억원으로 화장품이 전체 상품군의 66.1%를 차지
○ 온라인 해외 직접구매 국가(대륙)별로는 미국 3,036억원, EU 771억원, 중국 352억원 순이며, 상품
   군별로는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 1,703억원, 음·식료품 1,039억원으로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이 전체
   상품군의 38.2%를 차지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200자 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