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소매ㆍ서비스

전체

연관조사

온라인쇼핑동향조사
더보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통계로 본 온라인쇼핑 20년

  • 담당자 이복현
  • 담당부서 서비스업동향과
  • 전화번호 042-481-2195
  • 게시일 2016-06-16
  • 조회 15609
첨부파일
통계로 본 온라인쇼핑 20년

□ 2015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모바일산업 성장 등에 힘입어 2001년에 비해 16.1배,
  15년간 연평균 22.0% 성장
- 모바일쇼핑은 2013년에 비해 3.7배, 3년간 연평균 93.1%의 큰 폭 성장
- 모바일쇼핑 거래 비중은 45.4%로 2013년 17.0%에서 3년 만에 28.4%p 확대
□ 2015년 종합몰 거래액은 2001년에 비해 18.5배, 15년간 연평균 23.2% 성장하였으며,
  전문몰 거래액은 11.1배, 15년간 연평균 18.7% 성장
□ 2015년 online 전문몰 거래액은 2001년에 비해 24.6배, 15년간 연평균 25.7% 성장하였으며,
  on/offline 병행몰은 2001년에 비해 10.1배, 15년간 연평균 17.9% 성장
□ 2015년 거래액 상위 5개 상품군의 15년 전인 2001년과 비교하면 여행 및 예약서비스(4,551.1%),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4,714.3%), 생활·자동차용품(2,782.1%), 가전·전자·통신기기(735.1%),
  음·식료품(5,945.3%) 각각 증가
□ 온라인 거래 비중: 소매판매액 중 온라인쇼핑 거래액(서비스 업종 제외 시) 비중은 2015년에 11.6%로
   2010년 7.1% 대비 4.5%p 확대
□ 온라인 해외 거래액: 2015년 온라인 해외 직접판매액(수출액)은 중국관광객의 화장품 구매 증가 등에
   힘입어 2014년에 비해 82.4% 증가하였으며, 2015년 온라인 해외 직접구매액(수입액)은 중국에서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 등의 감소로 2014년에 비해 3.3% 증가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200자 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