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소매ㆍ서비스

온라인쇼핑동향

연관조사

온라인쇼핑동향조사
더보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2016년 6월 온라인쇼핑 동향 및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담당자 이복현
  • 담당부서 서비스업동향과
  • 전화번호 042-481-2195
  • 게시일 2016-08-03
  • 조회 11382
첨부파일
2016년 6월 온라인쇼핑 동향 및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온라인쇼핑 동향
○ 2016년 6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5조 1,762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8.8% 증가,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2조 6,486억원으로 34.4%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0.3%,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2.2% 각각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51.2% 차지
○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예약서비스(42.3%), 화장품(52.1%),
   가전·전자·통신기기(19.5%), 의복(13.7%), 생활·자동차용품(10.7%)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가전·전자·통신기기(6.4%), 컴퓨터 및 주변기기(9.7%), 여행 및 예약서비스(2.3%)
    등에서 증가하였으나, 의복(-5.1%), 아동·유아용품(-9.8%), 스포츠·레저용품(-8.1%) 등에서 감소
○ 2016년 2/4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5조 3,420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19.3% 증가하였으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7조 8,890억원으로 38.0% 증가
○ 전년동분기대비 여행 및 예약서비스(18.8%), 화장품(49.9%), 가전·전자·통신기기(24.2%),
   생활·자동차용품(20.0%), 음·식료품(21.6%), 의복(12.8%) 등 증가

□ 2016년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2016년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판매액은 4,974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83.0% 증가하였으며,
   해외 직접구매액은 4,118억원으로 5.0% 증가
  - 전분기대비 해외 직접판매액은 1.9%, 해외 직접구매액은 7.7% 각각 감소
○ 온라인 해외 직접판매 국가(대륙)별로는 중국 3,732억원, 미국 350억원, 일본 317억원 순이며, 상품
   군별로는 화장품 3,333억원,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 875억원으로 화장품이 전체 상품군의 67.0%를 차지
○ 온라인 해외 직접구매 국가(대륙)별로는 미국 2,669억원, EU 792억원, 중국 332억원 순이며, 상품
   군별로는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 1,494억원, 음·식료품 1,071억원으로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이 전체
   상품군의 36.3%를 차지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200자 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