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소매ㆍ서비스

온라인쇼핑동향

연관조사

온라인쇼핑동향조사
더보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2019년 3월 온라인쇼핑 동향 및 1/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담당자 김태근
  • 담당부서 서비스업동향과
  • 전화번호 042-481-2195
  • 게시일 2019-05-03
  • 조회 25995
첨부파일
ㅁ 온라인쇼핑 동향

○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1조 1,953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8.6% 증가,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7조 486억원으로 27.9%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7.1%,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4.4% 각각 증가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3.0% 차지

○ 세부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가전·전자·통신기기(40.1%), 음식서비스(89.8%), 화장품(22.6%)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의복(34.1%), 가전·전자·통신기기(31.5%) 등에서 증가

○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20.7%, 전문몰 14.6%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은 20.6%, 전문몰은 10.5% 각각 증가

○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19.9%, 온·오프라인병행몰 16.2%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몰 18.5%, 온·오프라인병행몰 14.5% 각각 증가

ㅁ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2019년 1/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1조 2,065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45.6% 증가

  - 국가(대륙)별로는 중국 1조 495억원, ASEAN 449억원, 미국 327억원 순
  - 상품군별로는 화장품 1조 270억원, 의류 및 패션 관련상품 952억원 순
  -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중 면세점 거래액은 1조 707억원으로 88.7%를 차지

○ 2019년 1/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9,052억원이며 전년동분기대비 30.8% 증가

  - 국가(대륙)별로는 미국 4,407억원, EU 2,051억원, 중국 1,711억원 순
  - 상품군별로는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 3,372억원, 음·식료품 2,086억원 순
현재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200자 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