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소매ㆍ서비스

온라인쇼핑동향

연관조사

온라인쇼핑동향조사
더보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2019년 9월 온라인쇼핑 동향 및 3/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담당자 박순옥
  • 담당부서 서비스업동향과
  • 전화번호 042-481-2195
  • 게시일 2019-11-04
  • 조회 14707
첨부파일
ㅁ 온라인쇼핑 동향

○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1조 1,797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2.3% 증가,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7조 2,276억원으로
    29.2%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0.1%,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0.3% 각각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4.6% 차지

○ 세부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83.1%), 가전·전자·통신기기(40.8%), 화장품(29.0%)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19.2%), 가전·전자·통신기기(-8.2%), 음식서비스(-7.1%) 등에서 감소

○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21.8%, 전문몰 23.4%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은 2.1% 증가, 전문몰은 4.2% 각각 감소

○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23.3%, 온·오프라인병행몰 20.3%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몰 1.0% 감소, 온·오프라인병행몰 1.9% 증가

ㅁ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2019년 3/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1조 5,156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65.2% 증가

  - 국가(대륙)별로는 중국 1조 3,157억원, 일본 556억원, ASEAN 522억원 순
  - 상품군별로는 화장품 1조 2,737억원, 의류 및 패션 관련상품 1,385억원 순
  -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중 면세점 거래액은 1조 3,364억원으로 88.2%를 차지

○ 2019년 3/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8,420억원이며 전년동분기대비 21.0% 증가

  - 국가(대륙)별로는 미국 4,119억원, EU 1,947억원, 중국 1,583억원 순
  - 상품군별로는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 3,162억원, 음·식료품 2,288억원 순
현재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200자 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