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

전체

통계청이 생산한 통계자료와 주요활동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하여 언론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목
빅데이터 이용 활성화 및 지역통계 발전을 위한 통계청-부산광역시 MOU 체결
담당자 :
오세안
담당부서 :
통계데이터기획과
전화번호 :
042-481-2314
게시일 :
2018-04-16
조회 :
8193
ㅁ 통계청(청장 황수경)은 부산광역시(시장 서병수)과 2018년 4월 16일(월)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빅데이터 이용 활성화 및 지역통계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하였다.

ㅁ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통계빅데이터센터(통계분야 데이터 프리존)의 설치ㆍ운영을 통한 빅데이터 이용 활성화 ▲부산지역 통계 발전 및 개발 등에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하였다.

ㅁ 이번 MOU를 통해서 금년 상반기 중으로 부산오픈스퀘어-D 內에 통계빅데이터센터를 설치하여 부산광역시와 부산오픈스퀘어-D에 입주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통계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부산광역시 지역 경제 및 사회 발전을 위한 특화통계를 공동 개발할 것을 협약하였다.

ㅁ 황수경 통계청장은 “방대하고 다양한 데이터를 의미 있는 통계로 변환하면 현실을 진단하고 미래의 나침반이 되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면서

  ㅇ “이번 부산광역시와의 MOU를 통해 통계청이 보유한 인구?가구 및 사업체 관련 빅데이터와 부산광역시의 다양한 데이터를 연계ㆍ분석함으로써 지역단위의 다양한 통계 생산을 위한 혁신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ㅇ 아울러, “향후에도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통계빅데이터센터를 확대하여 데이터 허브 및 4차산업혁명의 마중물로서의 통계청 역할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ㅁ 서병수 부산광역시장은 “통계분야 데이터 프리존인 통계빅데이터센터를 통해 통계청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에 대한 접근성이 강화되어 부산시정을 위한 다양한 통계생산 기반이 마련되었으며, 부산지역의 기업 창업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ㅇ “앞으로도 통계청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면서 부산이 빅데이터 활용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이라고 밝혔다.

이전게시글 다음게시글



  • 대변인실
  • 042-481-2402
현재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