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

전체

통계청이 생산한 통계자료와 주요활동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하여 언론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목
「농업 통계 품질향상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통계청-농협중앙회 업무협력 협약 체결
담당자 :
신명철
담당부서 :
농어업동향과
전화번호 :
042-481-2301
게시일 :
2018-05-04
조회 :
12180
ㅁ 통계청(청장 황수경)은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와 2018년 5월 4일(금)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ㅁ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농업 통계 품질 향상을 위한 자료 공유 ▲농업소득 및 농축산물 동향 관련 분석 공동 연구 ▲농업 관련 정보 분석 및 활용을 위한 공동 연구 등에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하였다.

ㅁ 또한, 농업 자료 및 통계 정보를 활용하여 시의성 있고 정확한 농업통계 자료를 생산하고, 농업 관련 정보에 대해 양 기관간 상호협력을 강화하여 농업통계의 품질향상과 농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협약하였다.

ㅁ 황수경 통계청장은 “농협의 빅데이터를 의미 있는 통계로 변환하면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미래의 나침반이 되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면서

ㅇ “이번 농협과의 MOU를 통해 통계청의 통계작성 노하우와 농협의 빅데이터를 연계ㆍ분석함으로써 농업 관련 다양한 통계 생산을 위한 혁신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ㅁ 김병원 농협회장은 “통계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농업인을 위한 다양한 통계생산 기반이 마련되었으며, 농산업 발전과 농업인의 소득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ㅇ “앞으로도 통계청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면서 농협은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게시글 다음게시글



  • 대변인실
  • 042-481-2402
현재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