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

전체

통계청이 생산한 통계자료와 주요활동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하여 언론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목
지역별 맞춤형 일자리 통계정보 제공을 위한 통계청-인크루트(주) MOU 체결
ㅁ 통계청(청장 황수경)은 인크루트(대표 서미영)와 2018년 6월 8일(금)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ㅁ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데이터 기반 맞춤형 일자리 관련 DB 구축 및 분석 공동 연구 ▲일자리 관련 분석 및 활용을 위한 자료의 공동 이용 ▲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상호 협력에 필요한 사항 등에 협력할 것을 합의하였다.

ㅁ 통계청은 일자리관련 통계를 공간기반으로 제공하는 “일자리 통계지도”를 개발할 예정이며, 이번 MOU를 통해 민간의 채용정보도 반영한 구인 현황과 추세분석 서비스도 가능하게 된다.

ㅇ 이는 실데이터 기반의 현실성 높은 정보를 신속하고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정보의 활용성 및 공익적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ㅁ 황수경 통계청장은 “인크루트의 현재 발생하고 있는 생생한 일자리 자료를 활용할 경우, 일자리 정책 전반에 시의성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면서,

ㅇ “이번 인크루트와의 MOU를 통해 통계청이 보유한 인구·가구·사업체 데이터와 인크루트에서 제공받는 구인자료를 연계·서비스함으로써 민·관 간의 좋은 협업사례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ㅁ 한편, 통계청은 통계지리정보서비스(SGIS플러스) 구축 사업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 사업으로 선정해 집중 관리할 계획이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자료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
오승찬
담당부서 :
공간정보서비스과
전화번호 :
042-481-6948
게시일 :
2018-06-08
조회 :
14058

이전게시글 다음게시글



  • 대변인실
  • 042-481-2402
현재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