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

전체

통계청이 생산한 통계자료와 주요활동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하여 언론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목
지역통계의 허브‘통계빅데이터부산센터’개소
지역통계의 허브‘통계빅데이터부산센터’개소
- 통계청ㆍ과기정통부ㆍ부산시 공동 협력 -

ㅁ 통계청(청장 황수경)은 2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 부산광역시(시장당선인 오거돈)와 협력하여 부산시 센텀기술창업타운 內에 '통계빅데이터부산센터(이하 '부산센터')'를 구축·개소한다.

  o 통계빅데이터센터는 개인정보 침해 없이 민간데이터와 통계데이터 등 공공데이터를 안전하게 연계ㆍ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플랫폼으로 엄격한 보안체계가 구축된 공간에서 자유롭게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ㅁ 이번에 개소하는 부산센터에서는 통계청 통계데이터 외에 과기정통부에서 제공하는 민간데이터셋, 부산광역시에서 제공하는 행정데이터를 함께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o 부산센터 이용대상은 기존 통계작성기관 및 통계청 MOU 기관외에 한국데이터진흥원 MOU 기관, 부산시 신청기관까지 확대된다.

ㅁ 향후, 통계청에서는 통계빅데이터센터를 확대*하여 4차산업혁명시대 통계데이터 및 이종(異種)데이터간 연계 수요에 대응하고 이용자의 데이터 활용을 위한 다양한 분석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19년에 시범운영 중인 대전 및 서울센터를(11월) 추가 설치

ㅁ 통계청 은순현 통계데이터허브국장은 “통계빅데이터센터가 데이터간 연계ㆍ분석을 통한 다양한 통계생산의 혁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향후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확대하여 데이터 허브로서의 통계청 역할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자 :
이용석
담당부서 :
통계데이터기획과
전화번호 :
042-481-3690
게시일 :
2018-06-29
조회 :
13923

이전게시글 다음게시글



  • 대변인실
  • 042-481-2402
현재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