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

전체

통계청이 생산한 통계자료와 주요활동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하여 언론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목
라오스 통계역량강화사업(2차년도)」현지 완료보고회 성황리에 개최
ㅁ 통계청(청장 강신욱)은 라오스 비엔티안(2018년 11월 8일, Lao Plaza Hotel)에서 라오스 통계역량강화사업(2차년도)의 완료를 기념하는 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ㅁ 본 완료보고회에는 폰살리 숙사밧 라오스 통계부청장, 신성순 주라오스 한국대사, 은순현 한국 통계청 국장을 비롯한 각부 주요인사가 참석하였다.

ㅁ 라오스통계청 폰살리 숙사밧(Ms.Phonesaly SOUKSAVATH) 부청장은 개회사에서 “라오스는 2020년대에 최빈개발도상국(LDC)에서 졸업하고 중소득개발도상국으로의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한국 통계청의 지원이 라오스의 통계역량을 강화하여 라오스의 경제사회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ㅁ 주라오스 신성순 한국 대사는 축사에서 “금번 한국 통계청의 역량강화 사업을 통해 라오스에서 필요로 하는 주요 통계지표와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양국간 통계분야, 더 나아가 4차 산업 분야에서도 다양한 협력패턴이 지속적으로 발굴되어 양국관계가 한층 더 긴밀해 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ㅁ 한국통계청 은순현 국장은 축사에서 “인류의 지속가능한 번영을 위해 2015년 UN총회에서 채택된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이행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증거기반 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통계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한국의 선진 통계기술을 바탕으로 한 한국형 통계 역량강화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ㅁ 이번 라오스 통계역량강화사업의 성공적 완료로 라오스 통계청은 업무환경과 업무능률의 개선 및 인적역량강화를 이루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을 위한 정확한 통계작성 토대를 마련하였다. 한국 통계청은 통계역량강화사업을 국제적으로 자리매김하여 한국의 선진 통계기술을 더욱 확대하여 전수해 나갈 계획이다.

ㅁ 라오스 통계역량강화사업(2차년도)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교육훈련) 라오스 통계청 인적역량 강화를 위해 각 분야별(고위급/경제/사회/ICT)로 라오스(현지교육)와 한국(초청연수)에서 교육훈련을 실시
○ (기자재 제공) 라오스 통계청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PC, 노트북, 복합기 등의 기자재를 제공하고, 통계교육을 위한 통계전산강의실을 구축하였으며, SPSS, STATA 등의 통계분석용 소프트웨어도 함께 제공
○ (현지 컨설팅) 기자재의 운영·유지·보수·관리를 위한 컨설팅과 국가통계작성 실무 중심의 실용적이고 체계적인 라오스 통계교육 프로그램(커리큘럼) 컨설팅을 통해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인적역량 강화를 지원
담당자 :
국제협력담당관
담당부서 :
국제협력담당관
전화번호 :
042-481-2519
게시일 :
2018-11-09
조회 :
7030

이전게시글 다음게시글



  • 대변인실
  • 042-481-2402
현재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