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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도 전자상거래 전년 대비 6.5% 증가

  • 작성자박학룡
  • 전화번호042-481-2195
  • 작성일2010-02-24
  • 조회4305
첨부파일
2009년도  우리나라 전자상거래 총 규모 670조 8,860억원

          전년(630조 870억원)대비 6.5% 증가              

통계청이 발표한 전자상거래 및 사이버쇼핑 동향 결과에 따르면 2009년도 우리나라 전자상거래 총 거래액은 670조 8,860억원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전년대비 6.5% 증가한 수준이다.

주요 부문별로 보면  거래비중이 제일 큰 기업간 전자상거래(B2B, 88.1%)가 전년에 비해  5.6% 증가를 나타냈으며,  기업/정부간 전자상거래(B2G)가 13.8%, 소비자간 전자상거래(C2C)가 29.1%로 비교적 높은 증가를 나타냈다.

4/4분기 전자상거래 총거래액은 187조 8,030억원으로 전년동분기에 비해 12.8%, 전분기에 비해 16.0% 각각 증가하였다.


한편, 사이버쇼핑(B2C등)의 2009년 총거래액은 20조 6,410억원으로 전년(18조 1,460억원)에 비해 13.7% 증가하였다.

  상품군별로 거래액을 살펴보면, 스포츠/레저용품(37.4%), 음식료품(34.0%) 등에서 증가한 반면, 여행 및 예약서비스(-6.6%) 등은 감소를 나타났다.

4/4분기 사이버쇼핑 총거래액은 5조 8,390억원으로 전년동분기에 비해 22.2%, 전분기에 비해 10.9% 각각 증가하였다.


※ 상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사항은 서비스업동향과 박학룡 사무관(Tel:042-481-2195)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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