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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2월 온라인쇼핑 동향 및 4/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작성자박순옥
  • 전화번호042-481-2195
  • 작성일2020-02-05
  • 조회371
첨부파일
2019년 12월 통계청 온라인쇼핑동향 조사결과에 따르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2조 5,865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7.6% 증가하였고,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8조 2,524억원으로 22.7% 증가하였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5.6%를 차지했다.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67.2%), 화장품(36.6%), 음·식료품(25.5%) 등에서 증가하였고, 전월대비로는 의복(-14.7%), 스포츠·레저용품(-13.4%), 가전·전자·통신기기(-10.1%) 등에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4/4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37조 1,555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18.4% 증가하였고,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24조 3,195억원
으로 24.6% 증가하였다.

2019년 4/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1조 8,606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92.9% 증가하였다.

국가(대륙)별로는 중국 1조 6,517억원, ASEAN 566억원, 일본 545억원 순이었고, 상품군별로는 화장품 1조 5,989억원, 의류 및 패션
관련상품 1,467억원 순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중 면세점 거래액은 1조 6,450억원으로 전체거래액의 88.4%를 차지하였다.

2019년 4/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9,987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11.4% 증가하였다.

국가(대륙)별로는 미국 4,886억원, EU 2,583억원, 중국 1,661억원 순이었고, 상품군별로는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 4,129억원,
음·식료품 2,512억원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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