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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9월 온라인쇼핑 동향 및 3/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작성자김성규
  • 전화번호042-481-2195
  • 작성일2021-11-03
  • 조회1137
첨부파일
□ 온라인쇼핑 동향

2021년 9월 통계청 온라인쇼핑동향 조사결과에 따르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6조 2,151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7.0% 증가하였고,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 거래액은 11조 7,378억 원으로 23.9% 증가하였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72.4%를 차지했다.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36.8%), 가전·전자·통신기기(25.8%), 여행 및 교통서비스(40.0%) 등에서 증가하였고,
전월대비로는 의복(26.6%), 농축수산물(19.3%) 등에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1년 3/4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48조 2,261억 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19.6% 증가하였고,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4조 9,581억 원으로 26.9% 증가하였다.

□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2021년 3/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1조 62억 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39.0% 감소하였다.

국가(대륙)별로는 중국 8,321억 원, 미국 659억 원, 일본 559억 원 순이었고,
상품군별로는 화장품 8,107억 원,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855억 원, 음반·비디오·악기 338억 원 순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중 면세점 거래액은 7,958억 원으로 전체 거래액의 79.1를 차지하였다.

2021년 3/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1조 975억 원이며 전년동분기대비 14.6% 증가하였다.

국가(대륙)별로는 미국 4,615억 원, 유럽연합 2,571억 원, 중국 2,463억 원 순이었고,
상품군별로는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4,171억 원, 음·식료품 3,266억 원, 생활용품 및 자동차용품 644억 원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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