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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2월 소비자물가 동향

  • 작성자유달순
  • 전화번호042-481-2531
  • 작성일2022-03-04
  • 조회605
첨부파일
2022년 2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05.30(2020=100.0)로 전월대비 0.6% 상승하였고, 전년동월대비는 3.7%로 지난달 3.6%보다 0.1%p 확대되었다.
  
  농산물및석유류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4%, 전년동월대비 3.2% 각각 상승하였고, 식료품및에너지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4%, 전년동월대비 2.9% 각각 상승하였다. 생활물가지수는 전월대비 0.9%, 전년동월대비 4.1% 각각 상승하였고, 신선식품지수는 전월대비 0.1%, 전년동월대비 0.9% 각각 하락하였다.

  지출목적별로 보면, 전월대비 교통(1.8%), 주택·수도·전기·연료(0.8%), 음식·숙박(0.8%), 기타 상품·서비스(1.2%), 식료품·비주류음료(0.4%), 교육(0.2%), 의류·신발(0.2%), 주류·담배(0.5%)은 상승, 보건, 가정용품·가사서비스, 통신은 변동 없으며, 오락·문화(-0.2%)는 하락하였다.

전년동월대비로는 교통(8.3%), 음식·숙박(6.0%), 주택·수도·전기·연료(3.6%), 식료품·비주류음료(3.6%), 기타 상품·서비스(4.7%), 가정용품·가사서비스(3.9%), 오락·문화(1.5%), 의류·신발(1.8%), 교육(1.2%), 보건(0.6%), 통신(0.4%), 주류·담배(0.9%) 모두 상승하였다.

품목성질별로 보면,
상품은 전월대비 0.7%, 전년동월대비 4.3% 각각 상승

    - 농축수산물은 전월대비 0.5% 하락, 전년동월대비 1.6% 상승
    - 공업제품은 전월대비 1.1%, 전년동월대비 5.2% 각각 상승
    - 전기·가스·수도는 전월대비 변동 없으며, 전년동월대비 2.9% 상승

서비스는 전월대비 0.5%, 전년동월대비 3.1% 각각 상승

    - 집세는 전월대비 0.2%, 전년동월대비 2.1% 각각 상승
    - 공공서비스는 전월대비 변동 없으며, 전년동월대비 0.9% 상승
    - 개인서비스는 전월대비 0.8%, 전년동월대비 4.3% 각각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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