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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4월 소비자물가 동향

  • 작성자유달순
  • 전화번호042-481-2531
  • 작성일2022-05-03
  • 조회320
첨부파일
  2022년 4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06.85(2020=100.0)로 전월대비 0.7% 상승하였고, 전년동월대비는 4.8%로 지난달 4.1%보다 0.7%p 확대되었다.
  
  농산물및석유류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6%, 전년동월대비 3.6% 각각 상승하였고, 식료품및에너지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4%, 전년동월대비 3.1% 각각 상승하였다. 생활물가지수는 전월대비 0.8%, 전년동월대비 5.7% 각각 상승하였고, 신선식품지수는 전월대비 0.2%, 전년동월대비 1.0% 각각 상승하였다.

  지출목적별로 보면, 전월대비 교통(1.7%), 주택·수도·전기·연료(1.0%), 가정용품·가사서비스(2.2%), 식료품·비주류음료(0.7%), 음식·숙박(0.5%), 오락·문화(0.5%), 보건(0.2%), 교육(0.2%), 통신(0.3%), 주류·담배(0.6%)는 상승, 의류·신발은 변동 없으며, 기타 상품·서비스(-0.1%)는 하락하였다.

전년동월대비로는 교통(13.8%), 음식·숙박(6.5%), 주택·수도·전기·연료(4.5%), 식료품·비주류음료(4.6%), 가정용품·가사서비스(6.2%), 기타 상품·서비스(3.7%), 오락·문화(2.2%), 의류·신발(1.8%), 교육(1.1%), 보건(0.5%), 주류·담배(2.5%), 통신(0.5%) 모두 상승하였다.

품목성질별로 보면,
상품은 전월대비 1.2%, 전년동월대비 6.6% 각각 상승

    - 농축수산물은 전월대비 0.5%, 전년동월대비 1.9% 각각 상승
    - 공업제품은 전월대비 1.1%, 전년동월대비 7.8% 각각 상승
    - 전기·가스·수도는 전월대비 3.8%, 전년동월대비 6.8% 각각 상승

서비스는 전월대비 0.3%, 전년동월대비 3.2% 각각 상승

    - 집세는 전월대비 0.1%, 전년동월대비 2.0% 각각 상승
    - 공공서비스는 전월대비 0.1%, 전년동월대비 0.7% 각각 상승
    - 개인서비스는 전월대비 0.5%, 전년동월대비 4.5% 각각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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