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온라인쇼핑 동향
-
작성자김경나
-
전화번호042-481-2195
-
작성일2022-12-01
-
조회236
- 첨부파일
-
- - 2022년 10월 온라인쇼핑동향(배포용).hwp[2.5MB]다운로드
미리보기
- - 2022년 10월 온라인쇼핑동향.pdf[2.6MB]다운로드
미리보기
- - 2022년 10월 온라인쇼핑동향(배포용).hwpx[2.2MB]다운로드
2022년 10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7조 7,115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8.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2조 9,227억 원으로 7.7% 증가하였다.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3.3% 증가,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2.1% 증가하였다.
한편,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3.0%를 차지하였다.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을 살펴보면,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84.0%), 음·식료품(13.1%), 이쿠폰서비스(27.3%) 등에서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전월대비로는 가전·전자·통신기기(27.8%), 의복(26.3%) 등에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6.1% 증가, 전문몰은 12.2%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전월대비 종합몰은 4.8% 증가, 전문몰은 0.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7.4% 증가, 온·오프라인병행몰은 10.8%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3.5% 증가, 온·오프라인병행몰은 2.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