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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소비자물가 동향

  • 작성자유달순
  • 전화번호042-481-2531
  • 작성일2022-12-02
  • 조회199
첨부파일
  2022년 11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09.10(2020=100.0)으로 전월대비 0.1% 하락하였고, 전년동월대비는 5.0% 상승하여 지난달 5.7%보다 0.7%p 축소되었다.
  
  농산물및석유류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3%, 전년동월대비 4.8% 각각 상승하였고, 식료품및에너지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3%, 전년동월대비 4.3% 각각 상승하였다. 생활물가지수는 전월대비 0.3% 하락, 전년동월대비 5.5%  상승하였고, 신선식품지수는 전월대비 8.0% 하락, 전년동월대비 0.8% 상승하였다.

  지출목적별로 보면, 전월대비 의류·신발(3.3%), 음식·숙박(0.2%), 교통(0.2%), 기타 상품·서비스(0.4%), 가정용품·가사서비스(0.3%)는 상승, 주류·담배, 보건, 통신, 오락·문화, 교육은 변동 없으며, 주택·수도·전기·연료(-0.1%), 식료품·비주류음료(-2.1%)는 하락하였다.

전년동월대비로는 주택·수도·전기·연료(7.3%), 음식·숙박(8.6%), 식료품·비주류음료(4.8%), 기타 상품·서비스(8.6%), 교통(3.6%), 의류·신발(5.5%), 가정용품·가사서비스(4.8%), 오락·문화(3.7%), 보건(1.4%), 교육(1.5%), 통신(1.1%), 주류·담배(2.5%)가 모두 상승하였다.

품목성질별로 보면,
상품은 전월대비 0.2% 하락, 전년동월대비 6.1% 상승

    - 농축수산물은 전월대비 4.3% 하락, 전년동월대비 0.3% 상승
    - 공업제품은 전월대비 0.8%, 전년동월대비 5.9% 각각 상승
    - 전기·가스·수도는 전월대비 변동 없으며, 전년동월대비 23.1% 상승

서비스는 전월대비 변동 없으며, 전년동월대비 4.1% 상승

    - 집세는 전월대비 0.1%, 전년동월대비 1.6% 각각 상승
    - 공공서비스는 전월대비 변동 없으며, 전년동월대비 0.8% 상승
    - 개인서비스는 전월대비 변동 없으며, 전년동월대비 6.2%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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