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호남지방통계청과 전북대학교 간 통계 관학(官學) 협력 약정(MOU) 체결
첨부파일
□ 호남지방통계청(청장 이대형)과 전북대학교(총장 서거석)는 지난 3월 15일 전북대학교 대학본부에서『통계 관학(官學)협력』약정(MOU)을 체결하였다.

○ 호남지방통계청과 전북대학교는 관학협력 약정식을 계기로 “국가?지역통계 작성 및 통계정보 이용 촉진”에 관한 학술 정보교류와 교육 협력을 확대하고 지속적인 통계의 연구개발과 정보이용 활성화를 통하여 미래 국가통계를 이끌어 갈 우수인재 양성에 뜻을 같이 하였다.

○ 양 기관은 통계 발전 및 교류에 관하여 주요 협력사항 4가지에 대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향후 규정한 내용의 효율적 추진과 원활한 업무협의 및 조정을 위하여 양 기관의 통계개발 전문가, 통계교육 전문가, 현장조사 전문가, 관학협력 전문가를 중심으로 한 7인 이내의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기로 하였다.

○ 주요협력 사항은 아래와 같다.
  ① 국가통계 선진화, 국가?지역통계 개발과 상호 협력 지원, 각종 개발통계의 유지관리, 통계조사 품질진단 및 기술지원, 통계정보 이용 촉진, 통계교육 교류, 센서스 등 대규모 통계조사 등에 관한 자료 정보 교환, 인적 자원의 상호 파견 등 양 기관의 전문 인력 활용 기반 구축
  ② 통계조사 선진기법, 친화적 응답환경 조성, 통계조사 홍보, 맞춤형 통계정보 제공, 행정자료를 이용한 통계조사, 현장조사 품질향상, 통계 이용율 제고 등에 관한 다학제 융합적 연구 수행
  ③ 각종 통계 개발 및 교육에 관련된 장비?시설의 공동 이용
  ④ 통계인력 양성과 현장 통계조사를 위한 상호 협력

○ 이번 약정으로 관학(官學)의 정기적 교류를 증진하고 통계 전문 인력의 활용 기반 구축과 지역 대학의 연구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앞으로 양 기관은 관?학의 협력을 통하여 얻은 성과를 공유하고, 통계자료의 활용 및 인재양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할 것이다.

□ 특히, 호남지방통계청 이대형 청장은 지난해부터 전북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통계정보학과 겸임교수로 위촉되어, 지역 대학생들에게 국가통계를 소개하고, 통계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는데 노력하고 있다.

※ 협력 약정 체결식 촬영 사진 : 붙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