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개발원 제1회 데이터 콘서트 개최

 

- 민간기업의 사회적 기업활동, 기업의 ESG 동향 파악 -


  통계개발원에서는 Data 중심의 인문·사회·기업·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창의적인(혁신적인) 강연과 질의로 직원소통 활성화에 기여하고,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강연과 질의로 쌍방향 소통, 연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하여 6월 2일 오후2시 제1회 데이터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민간기업의 사회적 기업활동, 기업의 ESG 동향 파악이라는 주제”로 SK 사회적가치 연구원 박성훈 실장과 포스코 기업시민실 ESG그룹 이지선팀장을 초청하여, 통계청·통계개발원, 외부 약 50여명이 직원이 참여하는 온라인 세미나로 개최되었다.  
  기업의 친환경·사회적 책임에 중점을 두는 “EGS 경영”이 강조되는 추세로, 민간기업의 사회적 기업활동을 소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회공헌에 대한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더불어 민간기업의 사회적 기업 활동(ESG 경영)을 국가통계기관에 소개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 노력을 모니터링하고, ESG 경영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핵심 이슈를 발굴하였다. 특히 SDGs 데이터 국가책임기관인 통계개발원에 ESG 활동을 공유하고, 지속가능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한편, 선진사회가 추구하는 궁극적 목표인 사회적 가치 연구 지속 방안을 모색하였다. 

 

통계개발원 제1회 데이터 콘서트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