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본청에 ‘비대면조사팀’ 출범
-
담당자
양병렬
-
담당부서
비대면조사팀
-
전화번호
042-481-3715
-
게시일
2022-03-07
-
조회
2516
- 첨부파일
-
- - (보도자료)통계청 본청에 비대면조사팀 출범.hwp[1.2MB]다운로드
미리보기
- - (보도자료)통계청 본청에 비대면조사팀 출범.pdf[899.9KB]다운로드
미리보기
□ 통계청(청장 류근관)은 감염병 발생 등 조사위기 상황 속에서도 국가 통계를 안정적으로 생산하기 위해 통계청 본청에 “비대면조사팀”을 신설(3.1.)하고 3월 7일 현판식을 가졌다.
○ 그간 각 지방청에서 대면조사와 비대면조사를 혼용하여 통계조사를 수행하여 왔으나, 이제는 본청의 비대면조사팀에서 조사대상처를 통합관리하며 비대면조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이에 따라, 통계청은 올해부터 3,200여개 사업체를 시작으로 매년 3, 4천개 규모 대상처를 확대해 나가면서, 중장기적으로 비대면조사를 집중 관리할 수 있는 “비대면조사센터”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 이를 위해 비대면조사 전용 통합관리시스템을 개발하고 5월 중 조사수행 전담요원(공무직 약 30명)을 채용하여 교육과정을 거쳐 7월부터 조사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 류근관 통계청장은 “현장조사의 비대면방식 전환은 시대상황을 반영하면서 감염병 등 조사위기 상황에서도 안정적 조사수행을 위한 적극행정의 일환이다. 비대면조사를 통해 입수된 통계자료에 대한 다양한 분석을 통해 더 한 층 신뢰받는 국가통계가 생산될 수 있도록 통계혁신을 지속 추진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