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소매ㆍ서비스

온라인쇼핑동향

연관조사

온라인쇼핑동향조사
더보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2022년 6월 온라인쇼핑 동향 및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담당자 김경나
  • 담당부서 서비스업동향과
  • 전화번호 042-481-2195
  • 게시일 2022-08-01
  • 조회 4386
첨부파일
□ 온라인쇼핑 동향

  ○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6조 7,806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0.4% 증가,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 거래액은 12조 4,186억 원으로 15.8%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3.3% 감소,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4%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74.0% 차지

  ○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102.0%),
     음·식료품(16.8%), 문화 및 레저서비스(121.6%)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의복(6.9%), 이쿠폰서비스(18.2%) 등에서 감소

  ○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5.9% 증가, 전문몰 18.9%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은 6.0% 감소, 전문몰은 1.8% 증가

  ○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11.7% 증가, 온·오프라인병행몰 6.7%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4.2% 감소, 온·오프라인병행몰은 0.4% 감소


□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2022년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5,060억 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58.6% 감소

    - 국가(대륙)별로는 중국 3,471억 원, 일본 626억 원, 미국 524억 원 순
    - 상품군별로는 화장품 3,250억 원,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761억 원, 음반·비디오·악기 502억 원 순
    -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중 면세점 거래액은 3,006억 원으로 59.4%를 차지

  ○ 2022년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1조 3,021억 원이며 전년동분기대비 16.1% 증가

    - 국가(대륙)별로는 미국 5,123억 원, 중국 3,524억 원, 유럽연합 2,699억 원 순
    - 상품군별로는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5,190억 원, 음·식료품 3,586억 원, 생활용품 및 자동차용품 772억 원 순
현재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200자 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