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연간 및 4/4분기 전자상거래 및 사이버쇼핑 동향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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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박학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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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서비스업동향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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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042-481-21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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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10-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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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22373
-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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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년도 연간 전자상거래 총거래액은 670조 8,860억원으로 전년(630조 870억원)에 비해 6.5% 증가하여 지속적인 상승세 유지
- 주요 부문별로 보면 거래비중이 제일 큰(88.1%) 기업간 전자상거래(B2B)가 전년에 비해 5.6% 증가를 나타냈으며, 기업,정부간 전자상거래(B2G)가 13.8%, 소비자간 전자상거래(C2C)가 29.1%로 비교적 높은 증가를 나타냄
- 4/4분기 전자상거래 총 거래액은 187조 8,030억원으로 전년동분기에 비해 12.8%, 전분기에 비해서는 16.0% 각각 증가
○ 2009년도 연간 사이버쇼핑(B2C등) 총거래액은 20조 6,410억원으로 전년(18조 1,460억원)에 비해 13.7% 증가
- 주요 상품군별 거래액을 살펴보면 전년도에 비해 스포츠,레저용품(37.4%), 음,식료품(34.0%) 등에서 증가한 반면, 여행 및 예약서비스(-6.6%) 등은 감소를 나타냄
- 4/4분기 사이버쇼핑 총거래액은 5조 8,390억원으로 전년동분기에 비해 22.2%, 전분기대비 10.9% 각각 증가
※ 상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