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소비자물가 동향
-
작성자유달순
-
전화번호042-481-2531
-
작성일2022-08-02
-
조회640
- 첨부파일
-
- - 2022년 7월 소비자물가동향(보도자료).hwp[1.8MB]다운로드
미리보기
- - 2022년 7월 소비자물가동향(보도자료).pdf[5.1MB]다운로드
미리보기
- - 2022년 7월 소비자물가동향(보도자료).hwpx[1.5MB]다운로드
2022년 7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08.74(2020=100.0)으로 전월대비 0.5% 상승하였고, 전년동월대비는 6.3%로 지난달 6.0%보다 0.3%p 확대되었다.
농산물및석유류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1%, 전년동월대비 4.5% 각각 상승하였고, 식료품및에너지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4%, 전년동월대비 3.9% 각각 상승하였다. 생활물가지수는 전월대비 0.4%, 전년동월대비 7.9% 각각 상승하였고, 신선식품지수는 전월대비 6.9%, 전년동월대비 13.0% 각각 상승하였다.
지출목적별로 보면, 전월대비 식료품·비주류음료(1.5%), 음식·숙박(1.0%), 오락·문화(0.6%), 가정용품·가사서비스(0.6%), 기타 상품·서비스(0.4%), 교통(0.1%), 의류·신발(0.1%), 교육(0.1%), 주류·담배(0.1%)는 상승, 통신, 보건, 주택·수도·전기·연료는 변동 없었다.
전년동월대비로는 교통(15.3%), 식료품·비주류음료(8.0%), 음식·숙박(8.3%), 주택·수도·전기·연료(6.2%), 기타 상품·서비스(6.8%), 가정용품·가사서비스(5.1%), 오락·문화(3.1%), 의류·신발(3.2%), 교육(1.5%), 보건(0.7%), 통신(1.0%), 주류·담배(2.5%)가 모두 상승하였다.
품목성질별로 보면,
상품은 전월대비 0.5%, 전년동월대비 9.0% 각각 상승
- 농축수산물은 전월대비 2.3%, 전년동월대비 7.1% 각각 상승
- 공업제품은 전월대비 0.2%, 전년동월대비 8.9% 각각 상승
- 전기·가스·수도는 전월대비 1.1% 하락, 전년동월대비 15.7% 상승
서비스는 전월대비 0.4%, 전년동월대비 4.0% 각각 상승
- 집세는 전월대비 0.1%, 전년동월대비 1.9% 각각 상승
- 공공서비스는 전월대비 0.1%, 전년동월대비 0.8% 각각 상승
- 개인서비스는 전월대비 0.7%, 전년동월대비 6.0% 각각 상승